전주시립도서관

전주시청 바로가기

우주로 1216은

우주로1216은 전국 최초의 트윈세대 전용공간입니다.

대부분의 트윈세대 아이들은 집, 학교, 학원이 일상의 공간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혼자서 이런 저런 생각을 하며 뒹굴 공간도 없고, 친구들과 어울려 수다를 떨고 함께 무엇인가를 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땅치 않습니다. 우주로1216은 트윈세대들이 자유롭게 드나들며 다양한 경험과 만나는 트윈세대만의 제3의 공간이 되고자 합니다. 이 공간 안에서 개인이 표출하고자 하는 다양한 시도가 실현되는 경험을 해보고, 또 친구들과도 새로운 경험을 기획하고 실행해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경험들이 존중과 협력으로 확대되어 앞으로의 삶으로 이어지게 되기를 바랍니다

전주시립도서관 우주로1216에는 우주인과 지구인이 있습니다.

이 공간의 주인이 되어 공간에서 일상을 보내는 트윈세대가 바로 우주인(우리가 주인)입니다.
그리고 우주로1216의 행성에서 우주인과 함께하는 제3의 어른은 지구인(지켜봐주고 필요한 것을 구해주는 사람)입니다.

우주로1216은 spaceT프로젝트의 첫 번째 기지로,
전주시가 다양한 전문가팀과 함께 만들었습니다.

우주로1216은 씨프로그램, 도서문화재단씨앗,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함께 트윈세대를 위한 열린 공간을 조성하는 spaceT 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례입니다.

트윈세대조사부터 콘텐츠기획, 공간 설계 및 시공까지 각 분야 전문가팀이 청소년들과 함께 만들었습니다.트윈세대 조사는 디아이디어그룹, 경험 및 콘텐츠기획은 진저티프로젝트,공간설계는 이유에스플러스건축, 공간시공은 메이트건축이 참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