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 JEONJU MUNICIPAL LIBRARY
  • HOME > 이용자마당 > 보도자료
  • H
2017 독서대전 풍성해진다- 전시,체험 단체 공개모집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홈페이지
등록일 2017/07/04
첨부파일



2017 대한민국 독서대전, 풍성하게 열린다

새만금일보 기사입력 2017/07/04 [00:44]

전주시가 독서동아리와 작은도서관 등과 함께 오는 9월 전주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더욱 풍성하게 준비하기로 했다.

시는 7일까지 ‘2017 대한민국 독서대전’행사에서 독서체험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할 독서동아리와 작은도서관, 독서 관련 단체 등을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 독서대전은 출판계와 독서계, 도서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독서 관련 행사로 올해 독서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의 2017년 책의도시로 선정된 전주에서 9월 1일부터 3일까지 개최된다.

선정된 단체는 올해 독서대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3일간 경기전에서 진행되는 ‘독서문화한마당’에서 독서 관련 문화 전시ㆍ체험ㆍ공연 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하게 된다. 공모 내용은 △독서 욕구를 일으킬 수 있는 창의적인 프로그램 △책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체험을 보여줄 수 있는 프로그램 등 올해 독서대전 슬로건인 ‘전주야 놀자, 책이랑 놀자’와 일치하는 독서문화 전시ㆍ체험ㆍ공연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에는 전주지역 내 독서관련 기관과 단체, 동아리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신청서와 사업요약서, 사업계획서, 기관 및 단체소개서 등의 관련서류를 작성해 완산도서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거쳐 총 20개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시는 올해 독서대전을 교양과 지식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행사가 아닌 다양한 독서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독서축제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체험ㆍ참여 프로그램도 구성했다. 이를 위해 동극공연, 동화 구연, 빛 그림 공연, 책 공방체험 등 책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시민이 만나고 싶은 작가초대, 북 콘서트, 명사가 추천하는 책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2017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대한민국 책 읽는 도시이자 대한민국 문화의 중심지 전주에서 열리는 만큼 보다 많은 시민들이 책을 사랑하는 계기가 되고 평생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조세형 기자

목록